본문 바로가기
이슈

470만 구독자 보유 유튜버 문복희 사과문 발표

by 야기어때? 2020. 8. 4.
반응형

47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인기 먹방 유튜버 문복희는 최근 본인에 유튜브를 통해 사과문을 발표했다. 사과문에 내용은 최근 불거진 유튜브 뒷 광고에 대한 사과문으로 가수 강민경, 패션 디자이너 한혜연 등 대중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스타들이 실제로 광고를 제의받았지만 영상으로는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아이템인 마냥 이야기하는 것이 들통나 큰 곤욕을 치렀습니다. 연예인 뒷 광고 사건 발생 후 인기 유튜버 참 피디가 안타까움을 전하며 실제로도 현재 많은 인기 유튜버들이 일명 뒷 광고를 다 하고 있다고 폭로하면서 이번 사건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로 인해 인기 유튜버들은 많은 의혹에 휩싸이게 되면서 스스로 뒷 광고를 했다고 자백하고 있는 중인데 유튜버 문복희 역시 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뒷 광고 사실을 밝혔습니다.

문복희는 "유튜브를 시작하고 광고를 표시함에 있어서 정직하게 행동하지 않은 부분이 있다"라고 운을 떼며 "광고임에도 광고임을 밝히지 않았던 적이 있으며 광고가 시청자들의 구매 선택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심각성을 미처 생각하지 못했고, 확실하게 광고임을 밝히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간과했다. 정말 죄송하고 행당 영상들은 규정에 맞춰 수정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리고 " 더보기를 보지 않으면 오해의 소지가 있게 적은 부분도 있는데, 고정댓글에는 제가 가져왔다고 써놓고 더보기에는 협찬받았다고 적었다"라고 전했고 " 앞으로 광고 영상은 반드시 ' 유료광고 포함 '  문구를 삽입하여 광고임을 분명하게 밝히겠다. 나의 사려 깊지 못한 행동을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어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올린 글은 저의 잘못된 행동을 정확히 파악하지 못한 채 올린 것 같아 부끄럽고 저의 무지함도 깨달았다. 조금도 변명의 여지가 없다"라고 밝혔다.

연예인 못지 않은 대중들에 큰 관심을 받는 인플루언서로서 조금 더 성숙한 행동을 보이길 바란다.

● 유튜버 문복희 사과문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