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기어때?

뜨거운 관심 방탄소년단 관련주

한국을 대표하는 그룹이자 세계로 K-POP을 알리고 있는 방탄소년단이 다시 한번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요즘 대한민국에서 부모님 생일은 몰라도 방탄소년단 오빠들 생일은 안다는 많은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2013년 대한민국 가요계에 혜성처럼 등장해 국내외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받으며 데뷔했습니다.

칼군무와 멤버 전원 출중한 음악실력 어느 하나 빠지는 곳 없는 방탄소년단은 2013년 데뷔하여 그룹 내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보이그룹이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팝스타이다.

아시아를 넘어 북미, 유럽, 남미, 중동까지 방탄소년단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정도다. 미국 빌보드 차트 , 영국 오피셜 차트, 일본 오리콘 차트, 아이튠즈 등 세계 유수의 음원차트에서 엄청난 성적을 기록하였고 월드투어를 통해 방탄소년단에 인기를 증명하였다.

' 제 62회 그래미 어워즈 '에서 한국 가수 최초 공연과 ' 빌보드 뮤직 어워즈 ' ,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 까지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큰 미국 3대 음악 시상식을 석권하는 모습도 보여줬다.

현재도 방탄소년단은 식지 않는 인기를 증명하고 있고 코로나19로 공연이 중단되어 온라인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방탄소년단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방탄소년단 관련주이다. 방탄소년단에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주식 상장을 위해 현재 신청을 하여 검토 중에 있습니다.

그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방탄소년단 관련주 또는 빅히트 주식과 상장이 언제쯤 되는지 관심이 쏠리는데 전문가들에 의견에 따르면 시가총액은 3~5조 원 정도가 될 것 같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예상 시가총액만 보면 어마어마한 수치인데요. 시가총액이 3조원이라면 이마트, 대림산업과 비슷한 수치이고 5조 원이라면 LG유플러스와 비슷한 수치입니다. 대한민국에서 대표적인 엔터주 SM,YG,JYP를 모두 합쳐도 2조 원이 안된다고 하니 현재에 가치는 대단한 가치라고 보입니다. 이렇게 대기업들과 비슷한 수치를 받을 수 있는 이유는 역시 방탄소년단에 역할이 제일 큰건 사실이고 상장을 위해 빅히트도 여러 계 열사를 인수하여 규모를 키워 나가고 있었습니다. 

현재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JP모건을 대표 주관사로 선정하여 상장준비를 하고 있다고 하니 늦어도 올해 안에는 상장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국내외 투자자들에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